「사회보장급여의 이용·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」(이하 "법"이라 한다) 제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
의 구축ㆍ운영ㆍ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
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.
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(Welfare for citizen)
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의 회계 ·인사 ·급여 ·후원금 관리 등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고, 행복e음과 연계하여 각종 온라
인 보고를 처리할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 통합업무관리시스템
※사회복지시설 정보화 기반 조성, 시설 및 법인 회계의 투명성 제고, 시설관리 업무의 간소화 및 표준화, 사회복지정
책 기초자료 확보
http://www.w4c.go.kr/main/mainPage.do
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
여기는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이트입니다.
www.w4c.go.kr
업무의 표준화
- 아동시설, 노인시설, 장애인시설, 부랑인시설, 정신요양시설, 노숙시설, 여성시설, 장기요양기관 등 사회복지시설 업무의 표준화
- 복지시설 종별 및 유형에 관계없이 표준화된 시스템 환경 제공
업무처리 간소화와 효율화
- 수기로 관리하던 시설 업무를 전산화하여 업무 처리의 간소화
- 업무 연결성을 갖도록 시스템을 제공하여 중복 입력의 최소화
- 자료 조회의 편의성 제공 및 다양한 형태의 통계자료 제공
외부 제출자료 작성의 편의성
- 외부 제출자료 작성의 편의성 증진
- 기본적이고 다양한 감사자료 제공
-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다양한 별지서식
- (세입세출명세ㆍ현금 및 예금명세서 등)제공
웹기반 시스템
- 지자체를 통해 허가받은 복지시설에 한해 무상으로 서비스 제공
- 종사자별 아이디 발급 및 메뉴 권한을 부여하여 개인화된 화면 제공 및 개인정보 관리 강화
- 국가 IDC망의 엄격한 보안 체계 속에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
고객지원센터 TEL.1566-3232 (단축번호) 3번 > 1번 (발신자 부담)
장기요양인력변경신고 전용상담 단축번호 3번 > 2번
사례관리 전용상담 단축번호 3번 > 3번
일정 및 문의시간 월-금 (평일) 09:00 ~ 18:00
복지로 = https://www.bokjiro.go.kr/ssis-teu/index.do
보건복지부 = http://www.mohw.go.kr/react/index.jsp
한국사회보장정보원 = http://www.ssis.or.kr/index.do